THE FACT

검색
전국
영광군, 제1기 '청년명예부군수' 위촉…청년 중심 군정 본격화
장세일 군수 공약 실현…청년이 군정 참여하는 시대 열려

장세일 영광군수가 제1기 청년명예부군수 위촉장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영광군
장세일 영광군수가 제1기 청년명예부군수 위촉장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영광군

[더팩트ㅣ영광=김동언 기자] 전남 영광군이 지난 9일 제1기 청년명예부군수를 위촉하며 청년이 주도하는 군정 시대의 포문을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청년명예부군수제는 민선8기 장세일 군수 핵심 공약으로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청년의 목소리를 담은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도입됐다.

군은 만 19~45세 이하 관내 청년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오디션 형식의 발표와 심층면접 등 심사를 거쳐 청년명예부군수 1명과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11명을 최종 선발했다.

청년명예부군수로 위촉된 청년공동체 조아라 '댕히어로즈' 대표는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와 뛰어난 소통 역량, 적극적인 참여 의지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아라 청년명예부군수는 앞으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1년 동안 실질적인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하며 다양한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군정 주요 업무 청취 및 공식행사 참석 △ 정기회의 개최 △청년 의견 수렴 및 SNS 홍보 활동 △청년 정책 제안 및 진단·평가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장세일 영광군수는 "청년명예부군수제는 청년의 눈높이에서 군정을 진단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의미 있는 제도"라며 "앞으로도 청년이 지역 정책의 주체로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