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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관광공사, 2박 이상 인천 체류형 관관상품 3종 리뉴얼 출시
로컬 감성 더하고 섬으로 확장한 '인천 워케이션·살아보기'

2025 인천 체류형 관광상품 홍보 포스터. /인천관광공사
2025 인천 체류형 관광상품 홍보 포스터. /인천관광공사

[더팩트ㅣ인천= 김재경 기자] 인천광광공사는 2025년을 맞아 인천 워케이션·살아보기 상품 3종을 고도화한다고 2일 밝혔다.

인천광광공사는 기존의 도심 중심지에서 벗어나 옹진 등 인근 섬과 외곽 지역까지 권역을 확장하고, 펜션·호텔을 다양화하는 등 지역 문화와 체험, 자연환경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맞춤형 상품으로 차별화를 꾀한다.

첫번째 상품인 스트리밍하우스 '인천, 워케이션으로 날다'는 영종도 네스트호텔 숙박과 무의도 포내 워케이션센터를 연계해 운영 중으로, 올해 운영 3년차를 맞아 포내 워케이션센터는 최대 4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도록 확장하고, 화장실을 개선하는 등 고객 편의를 크게 높였다.

스트리밍하우스는 포내 이외에도 3종의 신규 상품을 구성해 보다 다양한 상품군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규 출시한 '인천 섬 워케이션' 상품은 대이작도 내 3개 펜션과 협업해 대이작도에서 워케이션으로 머물며 관광은 물론, 바지락 캐기, 나만의 풀등섬 만들기 등의 체험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영종도에서는 더위크앤리조트와 스카이탑 호텔 등과 협업해 더욱 다양해진 워케이션 상품군을 제공해 인천 워케이션 이용객들에게 보다 넓은 가격대의 선택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두번째 상품인 강화도의 로컬문화와 함께 살아보기를 즐기는 협동조합 청풍의 체류형 관광상품 '잠시섬'은 강화 지역 커뮤니티와 여행자를 연결하는 상품이다.

2024년 '한국관광의 별'로도 선정된 협동조합 청풍은 상품 고도화 전략을 택했다.

올해는 개인 맞춤형 일정 제공 및 데이터 성과 측정이 가능하도록 구축해 브랜드 및 기관과의 협업을 더욱 강화했으며, 또한 글로벌 사업을 시범 운영하며 일본 등 해외 참여자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번째 상품인 동인천 지역 주민과 함께 로컬 살아보기 상품을 운영하는 인더로컬 협동조합의 '오디너리 동인천' 상품은 인천 개항장에 위치한 게스트하우스 상우재와 독채 숙소 보는 하우스를 활용한다.

올해는 스테인드 글라스 키링 만들기, 뜨개로 스트레스볼 만들기 등 로컬 호스트와의 신규 프로그램을 추가 도입해 커뮤니티를 강화한 살아보기 상품을 운영한다.

인천광광공사는 지속적인 워케이션 상품 개발과 인천 전역으로의 확대를 위해 하반기에는 지역 호텔, 리조트 등 숙박업체와 협력해 다양한 워케이션 상품을 개발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백현 인천광광공사 사장은 "이번 인천 체류형 관광 상품을 통해 인천 개항장·강화 지역 등의 로컬 관광을 즐기는 원도심 살아보기는 물론, 인천 섬에서 즐기는 워케이션 상품도 최초로 운영 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관광객들의 체류시간을 연장하고, 인천에서만 즐길 수 있는 로컬의 맛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infact@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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