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라이트쇼, 천안 스트릿댄스 페스티벌, 미디어아트 페스타 등 펼쳐저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제77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가 오는 6월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천안에서 펼쳐진다.
30일 천안시에 따르면 '뜨거운 함성이 천안에, 모두의 시선이 충남에'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15개 시군 1만 1000여 명의 선수단이 31개 종목에 출전해 기량을 겨룬다.
이번 대회는 문화와 스포츠가 어우러진 스포츠축제로 열릴 예정이다. 12일 천안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개회식은 블랙이글스 에어쇼, 천안시립풍물단, 흥타령춤축제 우승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인기가수 오마이걸, 허각, 에일리, 이채연, 박서진의 공연이 이어진다.
개회식 하이라이트인 성화 점화식에는 천안 출신 스포츠 스타와 함께 드론 1000대가 밤하늘을 수놓는 드론라이트쇼가 펼쳐진다.
13일에는 '천안 스트리트댄스 페스티벌'이 열린다. 14일에는 마술쇼와 버블쇼를 시작으로 인기가수 창민(2AM), 마이티마우스, 허찬미 등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대형 미디어 성화와 유관순체육관 외벽을 스크린으로 활용해 영상이 상영되는 미디어파사드 등을 선보인다.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도민체전을 체육인뿐 아니라 충남도민 모두의 축제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문화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도민체전이 폭넓은 스포츠 인프라와 다양한 문화콘텐츠가 공존하는 스포츠문화도시 천안을 널리 알리는 시발점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