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세종시교육청, 초등돌봄전담사 상반기 역량 강화 연수
숲 체험 생태 연수로 돌봄전담사 153명 자연 친화적 돌봄 역량 강화

세종시교육청이 30일까지 전월산 등에서 초등돌봄전담사 상반기 역량강화 연수를 펼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이 30일까지 전월산 등에서 초등돌봄전담사 상반기 역량강화 연수를 펼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30일 초등돌봄전담사의 전문성 향상과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상반기 초등돌봄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를 가졌다.

이번 연수는 '자연에서 느끼는 오감의 행복'을 주제로 지난 2일, 13일, 16일, 23일, 30일까지 모두 5회에 걸쳐 전월산, 오봉산 등 지역 내 자연 휴양림 및 숲 일대에서 펼쳐졌다.

초등돌봄전담사 153명이 참여한 이번 연수에서 전담사들은 숲 생태 전문가와 함께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며 나뭇잎, 열매, 흙 등 자연물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와 생태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초등돌봄전담사들이 선택형 돌봄 프로그램(구 초등돌봄교실) 운영에 보다 자연친화적인 요소를 접목해 더욱 풍요롭고 창의적인 돌봄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박효연 조치원교동초 초등돌봄전담사는 "생명력이 역동하는 자연 속에서 풍요롭게 생생한 체험할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아이들이 자연과 교감하며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적극 활용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금의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숲 생태 체험 연수를 통해 초등돌봄전담사들의 역량을 높이고 학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정서적으로 풍요로운 돌봄 환경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꾸준히 다양한 주제의 연수를 마련하여 돌봄 서비스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