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양주 식품가공 공장서 화재 발생…5시간여 만에 초진
연기 흡입 경상 1명·90명 자력대피…큰 인명피해 없어
샌드위치판넬 구조·공장 면적 넓어 완진까진 장시간 소요


26일 오전 10시 43분쯤 경기 양주시 백석읍 소재 한 식품가공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 소방인력이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26일 오전 10시 43분쯤 경기 양주시 백석읍 소재 한 식품가공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 소방인력이 화재를 진압하고 있다./경기북부소방재난본부

[더팩트ㅣ양주=양규원 기자] 26일 오전 10시 43분쯤 경기 양주시 백석읍 소재 한 식품가공 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5시간여 만에 불길이 잡혔다.

이번 불로 공장에 있던 노동자 1명이 연기를 흡입, 경상을 입었으며 또 다른 연기흡입자는 구조를 마쳤고 90명은 화재 발생 시 스스로 대피해 다행히 큰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신고를 접수한 소방당국은 긴급대응팀 및 경기북부특수대응단 등 장비 30대와 75명의 소방인력을 출동, 장시간 화재 진압에 나섰으나 짙은 연기와 공자 내부 진입에 어려움을 겪으며 불길을 잡는데 애를 먹었다.

특히 공장이 샌드위치 판넬조 구조인데다 화재가 발생한 공장의 연면적이 커 완전히 화재를 진압하는데는 장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소방당국은 보고 있다.

현재 소방당국은 공장 내 육가공 기계에서 불이 시작된 것으로 보고 있으며 정확한 화재 원인에 대해 추후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