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보성군, 공직자 대상 맞춤형 '원데이 클래스' 운영
350여 명 참여

보성군이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보성군
보성군이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보성군

[더팩트ㅣ보성=김동언 기자] 전남 보성군이 공직자의 자기주도적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교육은 공직자가 스스로 관심 있는 주제를 선택해 하루 동안 수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일방적인 전달 위주의 기존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자기 주도성과 선택권을 강화해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19일부터 23일까지 제암산 자연휴양림 숲속교육관에서 5개의 과정이 요일별로 운영됐으며 각 과정당 70여 명, 5일간 총 350여 명이 참여했다.

교육 과정은 △마음·신체 건강(월) △힐링(화) △경제 및 자산관리(수) △퍼스널 컬러와 촬영 기법(목) △동기부여 특강(금)으로 구성됐으며 이론 강의와 체험 활동이 병행돼 몰입도와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금요일에는 재심 전문 박준영 변호사의 '사람이 사람에게 주는 희망'을 주제로 한 특강이 열려 공직자의 사명과 역할을 되새기는 시간을 제공했다.

군 관계자는 "직원들이 원하는 교육을 선택하고 하루 동안 집중해 배우는 과정을 통해 자기 성장과 조직 역량 강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스스로 선택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