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신용보증재단(충남신보)은 20일 소상공인연합회(KFME) 충남지회와 정책 홍보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충남도 내 소상공인을 위해 신속하고 효과적인 정책 홍보체계를 구축하고 현장 중심의 소통과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정책의 체계적인 홍보 △시·군 지회를 통한 지역별 소상공인 맞춤 홍보 △정책 홍보에 대한 피드백 공유 △소상공인연합회 충남지회 회원을 위한 금융·비금융 지원 확대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조소행 충남신보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충남의 소상공인 여러분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 시기에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실행력 있는 소통 채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비금융 지원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의 활력을 높이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조세제 KFME 충남지회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이 전달될 수 있도록 연합회도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신보는 소상공인의 안정적 경영과 자금지원을 위해 다양한 신용보증 제도는 물론 교육·컨설팅 등 비금융 지원도 함께 운영하며 도내 소상공인의 든든한 금융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