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시, 노무·체육·문화예술 분야 비상임특보 3명 위촉
대전시가 16일 노무·체육·문화예술 분야 비상임특보를 임명했다./대전시
대전시가 16일 노무·체육·문화예술 분야 비상임특보를 임명했다./대전시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시는 16일 시정 운영의 전문성과 현장성을 강화하기 위해 노무, 체육, 문화예술 분야의 민간 전문가 3명을 비상임 특별보좌관으로 위촉했다.

이번 조치는 다양한 시민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고, 실효성 있는 행정 자문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일환으로 추진됐다.

위촉 대상자는 △노무 분야 김혁중 애경산업 노동조합 위원장 △체육 분야 박원근 전 대전시 생활체육회 상임부회장 △문화예술 분야 이상덕 대전팝스오케스트라 지휘자이다.

이들은 각자의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시정 전반에 대해 조언하고, 정책 현안과 관련된 민생 의견을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이번 위촉은 시정 각 분야의 전문성을 보완하고, 민간의 다양한 시각이 정책 결정 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확장하는 데에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비상임 특별보좌관은 대전시 조례에 따라 임기 2년의 무보수 명예직으로 운영되며 정책의 기획과 추진 과정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소통 창구로서 기능하게 된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