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광양시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부모 가정 주거 환경 개선 나서
'찾아가는 클린하우스' 주거 청소 봉사활동…민·관 협력으로 실질적 복지 실현

광양시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한전MCS 광양지점 봉사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광양시
광양시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한전MCS 광양지점 봉사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광양시

[더팩트ㅣ광양=김은광 기자] 전남 광양시 중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4일 열악한 주거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관내 한부모 세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클린하우스' 주거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장기간 쌓인 물건으로 인해 생활 공간이 좁아지고 위생과 안전 문제가 우려되는 가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사례 관리 차원에서 추진됐다.

해당 가구는 경제적 어려움과 육아 부담 등 복합적인 문제로 인해 청소와 정리에 어려움을 겪어 왔으며 중마동 맞춤형 복지팀은 사례 관리 회의를 통해 청소 지원의 시급성을 판단하고 민간 자원을 연계했다.

특히 이번 봉사에는 지난해 중마동과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한전MCS 광양지점 자원봉사자 12명이 참여해 민·관이 함께 위기 가구의 삶의 질 향상에 힘을 모은 뜻깊은 시간이 됐다.

김금영 한전MCS 광양지점장은 "작은 힘이지만 지역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오승택 중마동장은 "청소는 단순한 정리를 넘어 일상 회복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 한 분 한 분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복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