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경기도, '청년창업체험단' 발족…세계 창업박람회 참가 지원
8일 성남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린 '청년창업체험단' 발대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도
8일 성남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린 '청년창업체험단' 발대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기도

[더팩트ㅣ수원=이승호 기자] 경기도는 8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2025년 청년창업체험단' 발대식을 열었다.

도는 청년 창업가의 해외시장 진출 역량 강화를 위해 '청년창업체험단'을 꾸렸다. 세계 유수의 스타트업 박람회를 참관하고 창업 생태계를 체험할 수 있게 지원한다.

올해 청년창업체험단은 39세를 넘지 않은 7년 이내 창업기업 대표·임직원 35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5~11월 프랑스 '비바테크', 싱가포르 '스위치', 포르투갈 '웹서밋' 등 세계 주요 창업 박람회를 참관한다. 12월에는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토크콘서트를 한다.

도는 항공비와 숙박비, 참관 등록비 등 현장체험경비를 지원한다. 미주·유럽권은 최대 300만 원, 아시아권은 최대 180만 원이다.

박양덕 도 벤처스타트업과장은 "창업가의 눈높이에 맞춰 글로벌 시장을 경험할 수 있게 현장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설계했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