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용인시, '2025 어린이날 대축제' 성황리 개최
이상일 시장 "어린이 헌장 내용 실천해 나갈 것"

이상일 용인시장이 지난 3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열린 '2025년 용인시 어린이날 대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용인시
이상일 용인시장이 지난 3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열린 '2025년 용인시 어린이날 대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용인시

[더팩트ㅣ용인=유명식 기자] 경기 용인시는 어린이날(5일)을 이틀 앞둔 지난 3일 용인시청에서 '어린이날 대축제'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와 공동 개최한 행사에는 시민 50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 시장은 시청 에이스홀에서 열린 개막식에서 "어린이 헌장의 내용이 잘 실현되도록 해야 할 책임은 시장을 비롯한 기성세대에게 있다"며 "시가 시민들과 함께 계속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개막식 이후 야외광장에서는 승마·로봇 체험, 스포츠클라이밍, 국악 놀이터, 목공놀이, 소원 팔찌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VR(가상현실) 안전 체험, 심폐소생술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어린이뮤지컬 '이벤져스'와 아름드리 다문화 어린이 합창단, 어린이 케이팝 커버댄스, 풍선아트, 코리아주니어빅밴드 등의 공연이 이어졌다.

이 시장도 한 시간가량 체험 부스를 돌며 어린이와 부모, 봉사자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 시장은 "지난해 용인시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인증을 받았다"면서 "시가 좋은 정책들을 계속 만들어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