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광명시평생학습원, '시대·인간' 읽는 영화인문학 콘서트 진행
영화로 인간-사회 성찰하는 인문학 강좌…24일까지 매주 운영

영화인문학 콘서트 운영 안내문. /광명시평생학습원
영화인문학 콘서트 운영 안내문. /광명시평생학습원

[더팩트|광명=김동선 기자] 경기 광명시평생학습원은 영화와 인문학을 결합한 '영화인문학콘서트'를 오는 24일까지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그 장면, 그 시대: 스크린을 통해 마주하는 인간과 사회'를 주제로 열리는 이 프로그램은 영화 감상을 넘어 개인과 사회를 인문학적으로 성찰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광명지식상점' 기획 프로그램으로 마련한 영화인문학콘서트는 풍성한 인문학적 사유로 영화 속 인물과 주변 사람들의 삶을 이해하고, 사회적 의미를 쉽게 풀어내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강좌는 지날달 25일 시작해 △2일 '리스본행 야간열차' △9일 '에브리타임 룩 앳 유' △16일 '그해 여름' △24일 '1987' 등 작품을 다루며, 주 1회씩 진행한다. 강의는 김창진 성공회대학교 정치외교학과 교수가 맡는다.

정찬수 광명시평생학습원장은 "이번 영화인문학콘서트가 시민들에게 인문학적 시각을 넓히고, 삶을 성찰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명지식상점은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매년 상·하반기로 정례화해 운영한다. 현재 530여 명의 학습자가 △미래기술 △직무역량 △재무설계 △인문성찰 △건강케어 △관계학습 △시민학습 등 7개 분야 30개 프로그램에 참여 중이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9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