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의왕=김동선 기자] 경기 의왕시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관내 14개 초중고등학교와 학교시설 개방 활성화 업무협약을 지난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의왕시에 따르면 지난 2018년도부터 추진된 학교시설 개방 사업에 따라 학교 운동장, 체육시설, 주차장을 일정 시간 개방하고 학교에 지원금을 보존해 주었으나, 관내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개방 시간을 산정하다 보니 개방 및 지원이 불규칙하게 이뤄지는 문제가 있었다.
이에 따라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는 개방시설의 범위와 내용을 구체화해 보다 안정적인 학교 개방을 추진하고 의왕시는 관련 행정·재정 지원 내용을 명확히 규정했다.
또한, 교육지원청이 협약에 참여함으로써 시와 학교의 의견 조정 역할이 가능하게 돼 학교 개방 사업이 더 원활하게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시와 교육청, 학교가 하나의 공동체로 협력해 지역사회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 지역 주민과 학교가 함께 소통하고 상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협약에는 백운초, 백운호수초, 오전초, 왕곡초, 의왕덕성초, 의왕부곡초, 의왕초, 포일초, 갈뫼중, 고천중, 모락중, 백운중, 의왕부곡중, 의왕고 총 14개 학교가 참여했다. 해당 학교는 협약에 근거해 지역 주민을 위한 학교시설 개방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