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안양문화예술재단, '2025 꿈의 무용단 아토' 단원 모집
관내 아동·청소년 전 과정 무료 교육…사회취약계층 우선 선발

'아토 2024 정기공연 ‘소풍' 장면 /안양문화예술재단
'아토 2024 정기공연 ‘소풍' 장면 /안양문화예술재단

[더팩트|안양=김동선 기자] 경기 안양문화예술재단은 '2025 꿈의 무용단 아토' 단원을 오는 5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안양시에 거주하는 아동·청소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꿈의 무용단 아토'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안양문화예술재단 주관 청소년 무용 교육 사업으로, 춤을 통한 전인적 성장을 목표로 한다. 안양문화예술재단은 지난 2023년 성장 거점 기관으로 선정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공연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아토 단원 연습 모습 /안양문화예술재단
아토 단원 연습 모습 /안양문화예술재단

아토는 현대무용을 기반으로 레퍼토리 창작 과정을 통해 창의적인 안무 경험과 정기공연 등 다양한 무대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 과정에는 공연 관람과 체험학습이 포함된다. 방학 특강을 통해 한국무용과 스트리트 댄스 등 장르도 경험할 수 있다.

올해는 안양춤축제, FC안양과의 협업 공연 등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한 무대도 마련된다. 참가 학생들은 무용을 매개로 지역과 소통한다. 예술적 역량은 물론 협업과 공존의 가치를 배우는 기회를 갖게 된다.

신청은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인터뷰를 거쳐 30명 내외 단원이 선발된다. 선발 인원의 50%는 사회 취약계층으로 우선 선발될 예정이다.

안양문화예술재단 관계자는 "꿈의 무용단 아토를 통해 청소년들이 현대무용을 비롯한 다양한 무용 장르를 경험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