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진도군, 지역 인재 육성 위한 장학금 기부 줄 이어
지역 인재육성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는 모습 /진도군
지역 인재육성 위해 장학금을 기탁하는 모습 /진도군

[더팩트ㅣ진도=김동언 기자] 전남 진도군에서 지역 학생들을 위해 전도사들의 장학금 기부가 줄을 잇고 있다. 군민과 단체로부터 장학금 약 700만 원을 기탁받았다.

22일 진도군인재육성장학회에 따르면 진도 3·4월의 나눔 전도사 △청진회(청년진도모임) 10만 원 △고군면 허광무 100만 원 △제일타카 대표 김희숙 500만 원 △국제라이온스진도여성클럽 100만 원을 기탁했다.

특히 청진회(청년진도모임)는 진도의 청년공동체로서 지난해 12월 옥주골 창작소에서 진도와 환경을 주제로 개최된 '2024년 업사이클링&정크아트 전시회'의 판매 수익금을 장학회에 기탁했다.

이들은 "작은 나눔이지만 우리 지역 학생들이 꿈을 향해 무한히 나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에 동참하게 됐다. 미래인재들의 꿈을 응원하는 나눔에 지속적으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장학회 관계자는 "장학금을 기탁하신 분들의 뜻에 맞게 지역의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할 계획이다"라고 말하며 진도의 미래 인재들을 위한 뜻깊은 관심에 감사함을 표했다.

지난 2008년에 설립된 진도군인재육성장학회는 현재 장학기금 262억 원을 조성해 장학금 45억, 교육경비 55억, 명문고 20억, 기타 교육사업 20억 원 등 총 140억 원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인재 양성과 교육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kde32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