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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산시, 원스톱 민원 대행업체 대표자 합동간담회
"질 높은 원스톱 민원 서비스 제공"…민선 8기 이완섭 시장 공약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1일 열린 원스톱 민원 대행업체 대표자 합동간담회 앞서 참석자들이 청렴 실천 결의를 다짐하고 있다. /서산시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1일 열린 원스톱 민원 대행업체 대표자 합동간담회 앞서 참석자들이 청렴 실천 결의를 다짐하고 있다. /서산시

[더팩트ㅣ서산=이수홍 기자] 충남 서산시는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원스톱 민원 대행업체 대표자 합동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질 높은 시민만족 원스톱 민원 서비스 제공 방안 모색을 위해 이완섭 서산시장, 민원업무 대행업체 대표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원스톱 민원 서비스는 건축인허가에 수반되는 토지, 환경, 개발행위 등 각종 민원을 원스톱허가과에서 일괄 처리한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시민 편의형 건축행정 서비스다. 질 높은 원스톱 민원 서비스는 민선 8기 공약 중 하나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시는 건축, 개발행위, 농지·산지전용, 하수처리 신고 등 복합민원에 대한 분야별 주요 사항을 전달했다.

특히, 건축허가·신고 관련 복합민원에 대해 접수부터 처리결과 통보까지 접수일 기준 7일 내 처리하는 '원-위크-엔드(one-week-end)' 시책 및 다수 복합민원 관련 부서가 함께 모여 사전 상담을 진행하는 건축인허가 복합민원 상담 사전예약제에 대해 안내했다.

또 대행업체 대표자, 관계 공무원 등은 더욱 신속하고 효율적인 원스톱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방안을 격의 없이 토의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일선에서 민원을 해결하는 민원 업무 대행업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시와 시민을 잇는 가교역할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시는 이날 간담회 시작 전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진행하고 투명한 행정으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고품질 건축 행정 서비스 실현을 다짐했다.

tfcc2024@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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