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아산시, 4월 개최 예정 축제…안전관리 실무위원회 열어
 '제3회 영인산 철쭉제'와 '제64회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 심의

아산시는 지난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4월 개최 예정인 축제 관련 안전관리실무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 아산시.
아산시는 지난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4월 개최 예정인 축제 관련 안전관리실무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 아산시.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충남 아산시는 오는 4월 개최되는 '제3회 영인산 철쭉제'와 '제64회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를 대상으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지난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손명화 아산시 행정안전체육국장을 비롯해 아산경찰서, 아산소방서 등 관계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제의 안전관리 대책 전반을 검토하고 의견을 나눴다.

이번 심의를 통해 △인파 관리 △화재 예방 △교통 및 주차 관리 △프로그램별 안전관리 대책 등을 중점 논의 했다.

'제3회 영인산 철쭉제'는 산악지대에서 가스를 사용하는 만큼, 소화기 비치, 산불 진화차 배치 등 화재 안전대책을 집중 토의했다.

'제64회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는 인파가 몰릴 것으로 보고 인파 관리 및 대책, 안전요원 배치, 교통 통제 방안 등 사전 안전 조치에 대해 깊이 있는 대책을 강구키로 했다.

아산시는 이번 회의에서 문제점 등 제기된 보완 사항을 안전관리계획에 반영할 방침이다.

축제 개최 전 각 분야 전문가와 합동 현장점검을 실시해 안전 사항 등을 보강할 예정이다.

손명화 아산시 행정안전체육국장은 "축제 기간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민과 관람객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산불방지에도 행정력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데뷔 1000일인데…뉴진스 '독자활동 금지 이의신청' 기각
· 혜리, 불법 티켓 거래에 강경 대응…"비정상 예매 일괄 취소"
· 정부, 18일 임시국무회의서 '12조 추경안' 심의한다
· 부산서 20대 경찰관 사격 훈련 중 총기사고로 사망
· 로리 맥길로이, 커리어 그랜드슬램!...국내에서는 누가? [박호윤의 IN&OUT]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