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이재준 수원시장 "용담 안점순, 평화의 길 위 그 이름 기억합니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고(故) 안점순 할머니 7주기 추모

이재준 수원시장 페이스북 캡쳐
이재준 수원시장 페이스북 캡쳐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이재준 경기 수원시장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고(故) 안점순 할머니의 7주기인 30일 "기억하고 또 기억합니다"라고 추모했다.

이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마지막 순간까지 따뜻했던 모습, 씩씩했던 목소리…구순의 연세에도 독일에서 열린 평화의 소녀상 제막식에 참석하실 만큼 강하셨다"고 고인을 기억했다.

이 시장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니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눈길' 속 대사인 '살아진다'를 인용해 "살아지기 위해 얼마나 많은 전쟁을 치러오셨을지 우리는 가늠조차 할 수 없다. 분명한 건 살아가신 매 순간이 빛으로 가득했다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고인의 뜻을 담은 '기억의 방'부터 시민과 함께 세운 '소녀상'까지 도시 곳곳 할머님의 온기가 여전하다"며 "우리의 기억은 끝이 없고, 연대는 한없이 단단하다. 할머님의 소망이셨던 '사죄 한 마디', 그 역사적 책무를 완수하는 날까지 쉼 없이 나아가겠다"고 다짐했다.

이 시장은 "용담 안점순, 평화의 길 위에 새겨진 그 이름을 영원히 기억한다"고 고인을 추모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비즈토크<상>] 막 오른 미국발 '관세전쟁'…현대차, 가격 인상 선 그은 이유
· [비즈토크<하>] 尹 파면에 하락한 원·달러 환율…'안정화' 나타날까
· [윤석열 파면] 답보상태 경찰 수사 돌파구 확보…윤 추가 혐의 관심
· [TF인터뷰] '폭싹 속았수다' 박해준, 모두의 아빠가 되기까지
· [윤석열 파면] 오세훈 '경선 전 시장직 사퇴' 주목…"홍준표와 달라"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