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오산시, 그린케어숲공원 부설주차장 개장…시민 편의 향상
주차난 해소 위해 LH기부채납 부지 활용…총 82면 규모

지난 25일 열린 개장식에서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한 주요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진행하고 있다. /오산시
지난 25일 열린 개장식에서 이권재 오산시장을 비롯한 주요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진행하고 있다. /오산시

[더팩트ㅣ오산=신태호 기자] 경기 오산시는 지난 25일 오색둘레길과 그린케어숲공원을 찾는 시민들의 주차 불편 해소를 위해 조성한 '그린케어숲공원 부설주차장' 개장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권재 시장과 이상복 시의회의장, 시의원, 오산도시공사·LH 관계자,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개장식은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됐다.

새롭게 들어선 주차장은 LH 기부채납으로 조성됐다. 전체 면적 약 5000㎡(약 1515평)에 일반 31대, 버스 5대, 장애인 5대, 전기차 4대, 확장 31대, 경형차 6대 등 총 82대 차량을 수용할 수 있다.

또 CCTV, 주차 차단기, 공원등과 같은 주요 설비를 설치해 이용 편의와 안전성을 높였다.

이번 주차장이 들어선 그린케어숲공원 일대는 오산의 대표적인 명소다. 오색둘레길과 시민들의 휴식 공간인 공원이 어우러진 힐링 장소다.

오산의 자연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오색둘레길은 주말마다 등산객과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그린케어숲공원도 치유의 공간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이권재 시장은 "이번 주차장 조성을 통해 시민들의 오랜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 작은 불편까지 살피며, 시민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오산을 누릴 수 있도록 생활 인프라를 계속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조기 대선 핵심 쟁점 '집값'…여야 부동산 공약 향방은?
· "26년간 구속·기소 많이 해봤는데"…윤석열 형사재판 장기화 조짐
· 대선 회군한 오세훈, '시정 리스크' 덜었지만 …명태균·조기대선 변수
· 경선 흥행 자신했지만…빅텐트 등 외부 요인에 기대 거는 국힘
· "수사·기소는 나눠야"…'검찰개혁 의지' 선명해진 이재명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