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서산지속협, 11기 위원 166명 위촉…임덕재 대표회장 선출
"새롭게 구성된 위원회 중심으로 지속가능발전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 추진"

19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서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11기 위원 166명 위촉식과 제23차 2025 정기총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19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서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11기 위원 166명 위촉식과 제23차 2025 정기총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더팩트ㅣ서산=이수홍 기자] 충남 서산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서산지속협)는 지난 19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1기 위원 166명에 대한 위촉식과 제23차 2025년 정기총회를 갖고 임덕재 전 서산시의회 의장을 신임 대표회장으로 선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임 대표회장 선출과 제11기 위원 위촉 외에도 회장단, 감사를 선출하고 사무국장을 임명했다. 또 제10기 김기찬 대표회장에 대한 서산시장의 공로패 수여도 이뤄졌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탄소중립 실천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할 때"라며 "서산시는 탄소중립 실천과 지속가능한 미래 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특히 지속가능 항공연료(SAF) 종합 실증센터 유치 성공을 통해 친환경 산업 기반을 다지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서산지속협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조동식 서산시의회 의장은 "서산시는 환경 보전과 경제 발전이라는 두 가지 과제를 동시에 해결해야 하는 도농복합 도시"라며 "보존과 개발의 균형을 맞추는 협의회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진 만큼 큰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기찬 전임 대표회장은 "서산지속협은 환경 보전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하는 실천적 활동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기총회에서는 2024년 사업 및 회계에 대한 감사보고 및 결산, 2025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원안대로 승인했다. 또 정관 개정안 일부 수정 및 원안 개정안을 승인했다. 조직도 4개 분과를 6개 분과로 확대했다.

임덕재 신임 대표회장은 "분과위원회 활성화 및 예산 확보, 사무 공간 문제 해결 등을 주요 목표로 제시하고 위원들 간 협력을 강조하고 서산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는 협의회를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서산지속협은 1999년 3월에 창립된 지역 사회 거버넌스로 경제성장, 사회통합, 환경보전이 조화와 균형을 이루며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민관산학 및 의회가 지혜를 모아 지역 실정에 맞는 행동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하기 위해 함께 참여하는 협치 기구이다.

제11기 서산지속협은 2025년부터 새롭게 구성된 위원회를 중심으로 지속가능발전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윤 어게인' vs '대선 승리', 극우 분열 조짐…승복 공방에 헐뜯기
· [TF확대경] 가세연 주장 '미성년 사진', 조작 또는 훼손 '반박 근거' 있다
· '양두구육' 이준석…조기 대선 앞두고 책임론 도마 위
· [단독] 입주 차질 없다…철산주공8·9단지-GS건설, 공사비 520억 증액 합의
· 한덕수의 명분 없는 '월권' 논란…여야 대치에 개헌 동력 '뚝'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