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 중구, 국·시비 보조 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구정 발전을 위한 40개 사업 발굴, 국비 768억 원 확보 추진

지난 10일 중구청에서 진행된 국시비 보조 사업 발굴 보고회 회의 모습 /대전 중구
지난 10일 중구청에서 진행된 국시비 보조 사업 발굴 보고회 회의 모습 /대전 중구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 중구는 지난 10일 중구청 대회의실에서 '국·시비 보조 사업 발굴 보고회'를 개최하고 국비 확보를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문인환 부구청장의 주재로 진행된 이번 보고회에선 각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중구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40개 사업을 발굴했다.

이들 사업에는 총 1594억 원의 사업비가 소요될 예정이다. 이 중 국비 예산 768억 원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발굴 사업 분야는 △재난·생활안전 개선 △생활인구 확대 △주민복리 증진 △지역경제 활성화 △도시재생 사업 등으로 중구는 정부 정책 방향을 고려해 지역 파급 효과가 크고 주민 체감도가 높은 사업을 중심으로 국비 지원 타당성을 확보하고 중앙부처 설득 논리를 철저히 준비할 계획이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선제적인 국비 확보 노력을 통해 지역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챗GPT가 분석한 국힘 경선 시뮬레이션…승자는 누구?
· "세종으로 가겠다"…'대통령실 이전' 공약 내거는 李·金·金
· 경제범죄 수사에 열중하는 검찰…달라진 '특수부'에 시선집중
· '김장하 장학생' '문학 판사' '평균인의 삶' 문형배의 라스트신
· '서울대 19명' 앞세운 서울런 현수막…'학벌주의' 비판에 철거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