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이건태 의원, 학교시설 개방 등 '생활체육 활성화법' 대표발의
이건태 의원 /이건태의원실
이건태 의원 /이건태의원실

[더팩트|부천=김원태 기자] 이건태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부천병)이 학교시설 개방·이용 기준 등을 담은 '생활체육 활성화법'을 대표 발의했다.

5일 이 의원에 따르면 체육활동 등을 위한 지역주민들의 학교시설 이용 수요는 높은 반면, 학교는 학교시설 개방에 소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어 제도개선에 대한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 의원이 지난 4일 대표로 발의한 생활체육 활성화법의 기틀이 될 '초·중등교육법 개정안'은 △학교시설 등의 이용 기준을 대통령령으로 명시 △국가·지방자치단체의 학교시설 등의 개방·이용 관련, 책임보험 가입 등 사고 예방 처리를 위한 대책 마련 △국가·지방자치단체의 행정적·재정적 지원 △국가·지방자치단체의 요청에 따른 학교시설 개방에 대한 지도·감독자 면책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다.

시민들의 생활체육 참여도 제고를 위해 학교시설 이용의 제도적 문제점을 보완하고, 사고 예방 처리를 위한 대책을 마련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학교시설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 의원은 지난 총선에서 학교시설 개방을 통한 생활체육 활성화를 지원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이 의원은 "생활체육은 국민의 건강과도 직결되지만, 지역사회 곳곳에서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국회에서 개정안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우리 지역의 학교시설 개방을 확대하기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하고 추진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 의원은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정책적 지원을 논의하고자 지난해 8월 '학교시설 적극개방을 통한 생활체육 활성화 정책토론회'를 주최하기도 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