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당진시, 2025년 지적 재조사 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읍내2지구·고대 장항2지구·신평 상오1지구

충남 당진시 청사 전경. /당진시
충남 당진시 청사 전경.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오는 12~14일 3일간 '2025년 지적 재조사 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지적 재조사 사업은 토지의 실제 이용 현황과 일치하지 않는 지적공부의 등록 사항을 바로 잡고 종이에 등록된 경계를 디지털 지적으로 전환해 토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국민의 재산권 보호를 위한 국책 사업으로 오는 2030년까지 추진될 예정이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지적 재조사 사업 목적 및 지구 선정 배경과 사업 추진 절차, 토지소유자협의회 구성 및 역할, 토지 현황 조사 및 경계 설정 기준과 조정금 산정 방법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당진시는 2025년 지적 재조사 사업 대상 지역으로 읍내2지구, 고대 장항2지구, 신평 상오1지구를 선정하고 국비 3억 2800만 원을 들여 2026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주민설명회 일정은 △12일 읍내2지구, 읍내7통 마을회관 △13일 고대 장항2지구, 장항2리 마을회관 △14일 신평 상오1지구, 상오리 마을회관으로 3일간 각 마을회관에서 오후 2시부터 진행한다.

당진시 관계자는 "이번 지적 재조사 사업으로 토지 경계 분쟁을 예방하고 토지의 이용 가치 상승과 시민의 재산권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적 재조사 사업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챗GPT가 분석한 국힘 경선 시뮬레이션…승자는 누구?
· "세종으로 가겠다"…'대통령실 이전' 공약 내거는 李·金·金
· 경제범죄 수사에 열중하는 검찰…달라진 '특수부'에 시선집중
· '김장하 장학생' '문학 판사' '평균인의 삶' 문형배의 라스트신
· '서울대 19명' 앞세운 서울런 현수막…'학벌주의' 비판에 철거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