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경콘진·엑솔라코리아, 콘텐츠 기업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 체결
총 81개사와 민·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경콘진과 엑솔라코리아 파트너십 체결 모습 /경콘진
경콘진과 엑솔라코리아 파트너십 체결 모습 /경콘진

[더팩트ㅣ수원=신태호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경콘진)은 지난달 25일 판교 경기콘텐츠코리아랩에서 글로벌 게임 전문 투자 플랫폼 기업 엑솔라코리아와 도내 콘텐츠 기업의 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경콘진이 2023년부터 운영해 온 '경기 레벨업 인베스트 파트너스(GCA Levelup Investment Partners, G-VIP)' 프로그램 일환으로 추진됐다.

경콘진은 이번 엑솔라코리아와의 협약을 포함해 총 81개사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도내 콘텐츠 기업의 투자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엑솔라코리아는 게임 개발사, 투자사, 퍼블리셔를 연결하는 글로벌 게임 전문 투자 플랫폼 운영 기업이다. 개발사의 투자 유치와 해외 진출을 돕는 매치메이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도내 콘텐츠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 연계와 네트워크 지원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탁용석 경콘진 원장은 "경기도 게임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성공적으로 성장하고 투자 유치를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경기도를 글로벌 콘텐츠 산업의 중심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엑솔라코리아 관계자는 "엑솔라코리아가 가진 게임 부분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통해 경기도의 개발사들이 세계시장에서 성공적인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콘진은 G-VIP 민간 투자 파트너사와 올해에도 '경기 레벨업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콘텐츠 기업의 투자 유치를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관련 사업 공고는 오는 4월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