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청양=김형중 기자] 충남 청양군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 △현장 중심 소통 △주민 서비스 개선 및 행정 사각지대 해소 등 11개의 세부 지표에 대해 평가군별(광역, 시·군·구)로 펼쳐졌다.
청양군은 평가 항목 중 △혁신 활동 참여 및 내재화 △주민 서비스 개선 및 행정 사각지대 해소 △칸막이 해소 및 협력 △기관 대표 과제 수행 △국민 체감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은 지난해를 ‘2024년 행복 100세, 고령친화도시 조성의 해’로 지정하고 다양한 주민 맞춤형 서비스를 추진하며 혁신 행정을 실천해왔다.
‘주민서비스 心부름꾼, 부르면 달려가유’를 통해 면 단위 생활 인프라 부족으로 인한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농촌형 일자리 정보플랫폼-일자리정보망’, ‘찾아가는 의료원’ 등 운영을 통해 행정 사각지대를 해소하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왔다.
김돈곤 군수는 "혁신에 대한 강력한 의지와 실행이 혁신평가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값진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혁신 과제를 발굴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행정 서비스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양군은 올해 범공무원 조직문화 운동인 ‘행정PRO운동’을 통해 군민 중심의 정책 개발과 공공 서비스 개선을 강화하며 지속 가능한 혁신 행정을 이어갈 방침이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