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최대호 안양시장, 여섯째 자녀 출생 가정 축하 방문
안양시, 셋째아 이상 출산가정에 지원금 1000만 원 지급
최대호 시장 "다둥이 가정 축복…실질 도움되는 출산 정책 확대"


최대호 시장은 19일 여섯째 자녀 출산 가정을 찾아 축하와 격려를 전했다./안양시
최대호 시장은 19일 여섯째 자녀 출산 가정을 찾아 축하와 격려를 전했다./안양시

[더팩트|안양=김동선 기자]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은 19일 만안구 안양9동의 여섯째 자녀 출산 가정을 찾아 가족에게 격려와 축하를 전했다.

이 다둥이 가정의 여섯째 아이는 지난해 말 태어나 오는 4월 백일을 맞는다. 안양시는 2023년 출생아부터 출산지원금을 대폭 인상해 첫째아 200만 원, 둘째아 400만 원, 셋째아 이상은 1000만 원을 지급, 이 가정은 1000만 원을 받게 된다.

최대호 시장은 "저출생 시대에 다둥이 가정은 큰 의미가 있고 매우 축복할 일"이라며 "다자녀 가족의 주거환경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고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산모는 "여섯 자녀를 키우는 데 어려움도 있지만, 아이들이 자라는 모습을 보면서 큰 행복을 느낀다"며 "시에서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방문에는 관내 기업 2곳의 대표도 동행했다. 디라직은 이 가정에 매월 30만 원씩 3년간 총 108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에이엠젯코리아는 4문형 냉장고를 후원 물품으로 기탁했다.

박성기 디라직 대표는 "축복이 가득한 여섯째아 탄생을 축하드리며 함께 기쁨을 나눌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나경진 에이엠젯코리아 대표는 "아기의 앞날에 늘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길 바라며 작은 정성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