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영암군, 행안부 데이터 기반 행정 평가서 2년 연속 '우수'
과학 행정 위한 데이터 분석 활용으로 군정 혁신 선도

영암군이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 실태 점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영암군청 전경./영암군
영암군이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 실태 점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영암군청 전경./영암군

[더팩트 l 광주=나윤상 기자] 전남 영암군이 '2024년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 실태 점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19일 영암군에 따르면 행정안전부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등 전국 679개 공공기관의 데이터 기반 행정 전반을 놓고 그 이행 수준을 평가하는 실태 점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영암군의 '우수' 등급 획득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영암군은 평가 항목 중 △데이터 분석·활용 △데이터 공유 △관리 체계 3개 영역 10개 세부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영암군은 행정안전부 공모 사업으로 공공데이터를 한 곳에 모은 플랫폼 '영암군 데이터 보좌관'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민간 데이터 구매로 생활인구 및 지역 상권 분석을 진행하고, 관광·복지·농업 등 군정 주요 분야에서 데이터를 활용한 분석 과제를 발굴·추진하며 정책을 수립하고 있다.

이영주 영암군 홍보전략실장은 "데이터 분석과 활용으로 영암군의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군민의 다양한 수요에 입각한 스마트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