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남양주시, 2025년 청년 정책 4대 전략·63개 사업 추진
챙김·회복, 여가·활력, 기회·도전, 참여·연결 등 4개 분야
주광덕 시장 "자족도시 조성 위해 산업 생태계 대전환"


주광덕 남양주시장(가운데)이 지난 14일 열린 ‘제4기 남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가운데)이 지난 14일 열린 ‘제4기 남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남양주시

[더팩트ㅣ남양주=양규원 기자] 경기 남양주시가 지난 14일 ‘제4기 남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촉식과 정기회의를 열고 올해 청년 정책 63개 사업을 시행하기로 했다.

17일 남양주시에 따르면 이번 회의에서 위원회는 2025년 청년 정책 시행 계획 심의·의결과 함께 다양한 의제를 논의했다. 시행 계획은 '청년의 참여로 역동하는 하트-스페이스, 남양주'라는 비전 아래 △챙김·회복 △여가·활력 △기회·도전 △참여·연결 등 4개 분야, 63개 사업으로 구성됐다.

시는 이를 위해 총 386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며 청년들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정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청년들이 직접 제안한 신규 사업 4개가 계획에 반영됐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는 자족도시 조성을 위해 남양주시 산업 생태계 대전환을 추진하고 있다"며 "우리은행 금융그룹의 5500억 원 규모 미래형 통합 IT 센터 유치와 경기 공공의료원 설립 등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 시장은 이어 "청년정책위원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남양주시가 더욱 청년 친화적인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4기에 연임하게 된 서동현 공동위원장은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정책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지난 3기 때 부족했던 부분은 반면교사 삼고 잘 됐던 청년 정책은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