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보건소는 예비 엄마들의 심리적 안정과 출산·양육 정보를 제공하는 '출산 준비 교실'과 부모와 아기의 유대감 형성 및 면역력 증진을 위한 '베이비 마사지 교실'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출산 준비 교실은 3월, 6월, 9월, 11월 연 4회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 진행된다.
1회차는 오는 3월 6일부터 4월 3일까지 5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운영된다.
보령시에 주소를 둔 20주 이상 임신부를 대상으로 회차별 15명을 모집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임신부 요가 △신생아 목욕법 및 돌봄과 산후 관리법 △모유 수유 방법 및 유방 관리법 △임신·출산 신생아 이해하기 △엄마표 우리 아기 애착 인형 만들기 등 강사를 초빙해 전문적인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베이비 마사지 교실은 보령시에 주소를 둔 생후 2~6개월 유아 10명을 대상으로 3월, 4월, 5월, 6월, 9월, 10월, 11월 연 7회 운영된다.
1회차는 오는 3월 10일부터 31일까지 4주간 매주 월요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베이비 마사지 교실은 터칭테라피 전문가가 이론과 실기를 병행해 지도한다.
아기와 부모의 신체 접촉을 통한 교감 형성과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되는 마사지 방법을 교육하고 양육에 필요한 다양한 육아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임신부 구강 건강 관리법, 산후우울증 예방법 등 산모 건강 증진을 위한 정보도 안내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접수는 출산 준비 교실과 베이비 마사지 교실 모두 이날부터 오는 28일까지이며 보건소 방문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전경희 보령시보건소장은 "출산 준비 교실이 임신부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고 베이비 마사지 교실을 통해 부모와 아기의 애착 관계 형성과 아기의 성장 발달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