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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여군 굿뜨래, 2연속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수상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부문 2년 연속 대상
소비자가 신뢰하는 브랜드 증명


14일 충남 부여군이 ‘2025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여군
14일 충남 부여군이 ‘2025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여군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충남 부여군이 14일 ‘2025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농특산물 공동브랜드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부여군 농산물의 시장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개발한 굿뜨래는 △3단계에 거친 승인조직 심사기준 △품질관리 전담요원 운영 △연 2회 굿뜨래 품질 및 경영 관리 교육 △소비 동향에 맞는 홍보 추진 등 전략적이고 철저한 품질 및 브랜드 관리로 농업인 소득증대와 부여군의 위상을 높이는 등 지역 가치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전국 지자체에서 유일하게 브랜드 탄생 20주년 돌파, 고객 만족 심사기준을 반영한 조례 개정 등 소비자 중심의 브랜딩 노력이 이번 수상에 한몫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지난해에 이어 연속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굿뜨래 상품을 생산하는 농가를 포함한 부여군민과 상품을 신뢰하는 소비자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소비자가 감동하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은 동아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브랜드 경영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tfcc2024@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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