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의 취업 훈련 전문기관인 부천시일드림센터는 오는 17일까지 청년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청년취업브릿지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청년취업브릿지는 4일간 진행되는 단기 특강 프로그램이ㅏ. △직무 탐색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컨설팅 △1대 1 취업 정보 제공 및 알선 등 실질적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수료자에게는 관내 기업과 협업을 통한 취업 연계 기회도 제공된다.
2024년에는 92명이 교육을 수료해 이 중 64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수료생들의 만족도도 높았다. 첫 교육 일정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매일 오후 1시부터 5시에 진행된다. 선착순 모집이다.
모집 대상은 부천시에 거주하며 취업 의지가 확고한 청년층이다. △3개월 이상 실직자 △불안정 노동 종사자 △영세 자영업자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인 자 △대학 졸업예정자다.
정윤희 센터장은 "부천시일드림센터는 다년간의 취업 훈련 경험과 더불어 관내 유일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취업 연계까지 책임지고 있다"며 부천시 청년들의 적극 참여를 당부했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