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 서구, '1인 가구 동아리 지원사업 시즌2' 본격 시작
대전 서구는 '소소한 만남'이란 주제로 1인 가구 동아리 활동을 본격적으로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1인 가구 동아리 지원사업 포스터./대전 서구
대전 서구는 '소소한 만남'이란 주제로 1인 가구 동아리 활동을 본격적으로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1인 가구 동아리 지원사업 포스터./대전 서구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전 서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인 가구의 고립을 막고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돕기 위해 '소소한 만남'이란 주제로 1인 가구 동아리 활동을 본격적으로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대전 서구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의 1인 가구로, 독서·운동·봉사 등 동일 주제별로 동아리를 구성한 후 월 1회 이상 정기적 만남을 통해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지원받게 된다.

서구는 지난해 참여자를 성별·연령별로 나누어 스터디·공예·운동 등 주제별 13개 동아리, 총 50명을 지원했다.

올해 신청 기간은 오는 3월 4일부터 12일까지며 서구청 홈페이지(공고)에 있는 신청서 및 활동계획서 등의 서류를 기한 내 서구청 복지정책과 통합돌봄팀에 방문 제출하거나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서구는 20개 이내 동아리를 선정해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회원 1명당 월 3만 원 이내의 활동비를 최대 8회 지급할 예정으로 활동비 사용 범위는 재료비, 교육비, 문화활동비 등이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지난해 사회적 관계망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운영돼 지역공동체가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이에 올해도 1인 가구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다양한 주제로 많은 친구들과 교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챗GPT가 분석한 국힘 경선 시뮬레이션…승자는 누구?
· "세종으로 가겠다"…'대통령실 이전' 공약 내거는 李·金·金
· 경제범죄 수사에 열중하는 검찰…달라진 '특수부'에 시선집중
· '김장하 장학생' '문학 판사' '평균인의 삶' 문형배의 라스트신
· '서울대 19명' 앞세운 서울런 현수막…'학벌주의' 비판에 철거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