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당진시, 농산물 가공 창업 과정 교육생 모집
오는 27일까지 20명…농·식품 산업 시장 전망 등 창업 전 과정 교육

당진시 2024년 농산물 가공 창업 과정 수료식 장면 /당진시
당진시 2024년 농산물 가공 창업 과정 수료식 장면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 농업인의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2025년 농산물 가공 창업 과정' 교육생을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 가공과 창업에 관심 있는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약 20명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은 3~6월까지 매주 1회, 총 12회(48시간 과정)로 진행된다. 농·식품 산업 시장 전망과 식품 안전, 가공 기법, 창업 절차, 세무 관리, 신제품 개발, 실제 가공 실습 등 창업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우게 된다.

특히 당진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가공 제품 개발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해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문 강사들이 직접 강의를 맡아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강사들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농산물 가공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당진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농업인들이 농산물 가공 창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실제 창업으로 이어져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