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서천군, 찾아가는 행복서천 문해교실 개강
비문해 성인 대상 맞춤형 교육
한글부터 예술까지 다양한 프로그램


서천군이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을 대상으로 문해교실을 운영하며 참가자들이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 서천군
서천군이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을 대상으로 문해교실을 운영하며 참가자들이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 서천군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군은 이달부터 ‘찾아가는 행복서천 문해교실’을 본격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문해교실은 배움의 기회를 놓친 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문해교사가 직접 찾아가 교육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매년 2월부터 12월까지 총 80회차로 운영된다.

교육은 주 2회, 2시간씩 한글, 영어, 수학, 미술, 음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국제로타리클럽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교환학생들에게 수준별 맞춤형 교육 자료를 제공하는 등 체계적인 교육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문해교육을 희망하는 군민은 서천군청 자치행정과 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조성룡 서천군 자치행정과장은 "배움을 통해 일상 속 불편을 해소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