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시, 유등교 가설교 일부 개통…도마동 방향 2차로 통행
오는 24일 오전 6시부터 2월 말까지 통행 가능

박문용 대전시 건설관리본부장이 22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유등교 가설교 일부 개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정예준 기자
박문용 대전시 건설관리본부장이 22일 기자간담회를 통해 유등교 가설교 일부 개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정예준 기자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시가 유등교 가설교 중 도마동 방향 2차로를 일부 개통한다.

박문용 대전시 건설관리본부장은 22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오는 24일 오전 6시부터 도마동 방향 가설교를 부분 개통한다고 밝혔다.

기존 3차로 중 2차로를 먼저 개통하는 것으로 일방통행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지난해 7월 유등교 침하에 따른 통행 제한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통행할 수 있었던 버드내 네거리에서 유등교 앞 좌회전(서남부터미널 방향) 및 유턴이 불가하고 도마네거리에서 유등교 앞 좌회전, 도마교에서 버드내중학교 방면으로 직진이 금지된다.

유등교 재해복구사업은 총공사비 75억 원을 투입해 지난해 11월에 착공해 추진 중으로 올해 2월 말 유천동 방면 개통 및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문용 대전시 건설관리본부장은 "이번 부분개통으로 도마교와 태평교로 우회해 이용하는 교통 불편을 다소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특히, 도마시장을 이용하는 시민 및 상인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2월 말 전체 구간을 개통해 차량 흐름을 정상화하고 시민 불편을 해소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