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아산교육지원청, 설 명절 맞아 청렴캠페인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청렴문화 운동 전개 

22일 아산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설 명절을 맞아 공직사회의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신뢰받는 교육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아산교육지원청
22일 아산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설 명절을 맞아 공직사회의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신뢰받는 교육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아산교육지원청

[더팩트ㅣ아산=박월복 기자] 충남 아산교육지원청은 22일 설 명절을 맞아 공직사회의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신뢰받는 교육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운동 전개에 나섰다고 밝혔다.

교육지원청은 이를 위해 2025년 선물 안 주고 안 받기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본관 1층 중앙현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캠페인을 했다.

이번 캠페인은 명절 선물 주고받기 관행을 근절하고 청탁금지법 준수를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주요 활동은 △홍보 배너 및 피켓을 활용한 캠페인 활동 △청탁금지법 유인물 배포를 통한 직원 교육 △반부패 청렴 실천 다짐 서약 운동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명절 기간의 청렴 실천을 강조하는 서한문을 통해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해 깨끗하고 투명한 행정을 구현할 것을 당부하고 이와 함께 청렴한 행정 구현을 위한 의지를 담아 외부 업체를 대상으로 서한문도 발송했다. 서한문에는 청탁금지법 준수와 더불어 깨끗하고 투명한 행정 협력에 대한 요청 사항이 담겼다.

아산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공직사회에 청렴 문화를 정착시키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교육지원청은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연중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이다. 청렴한 공직사회를 선도하는 데 앞장설 방침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