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완주=이경선 기자] 전북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완주 로컬크리에이터 그라운드 창업베이스 프로그램'이 오는 16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완주문예회관에서 개최된다.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에 따르면, '완주 로컬크리에이터 그라운드'는 완주 크리에이터들의 창의성과 네트워킹의 장이자 플랫폼을 의미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크리에이터들에게 사업화와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하며, 창의적이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하는 데 중점을 둔다.
참가자들은 전문가 강연과 컨설팅을 통해 비즈니스 설계, 사업계획서 작성, 마케팅 전략 등 실질적인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또한 향후 제공될 사업화 지원금 신청을 위한 첫 단계로서 사업계획서 작성 가이드가 진행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들에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비즈니스로 연결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해 지속 가능한 지역경제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다양한 분야 전문가와 협업을 통해 지역 크리에이터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네트워크를 확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와 협력해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실질적인 직업 경험을 쌓을 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문화적, 경제적 가치를 증대시키는 데 동참하게 된다.
이번 창업베이스 프로그램을 통해 도출된 사업 아이디어와 결과물들은 향후 완주 지역의 창의적 프로젝트에 반영될 예정이다.
조준모 완주문화도시지원센터 센터장은 "이번 창업베이스 프로그램은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고 지역사회의 문화적 가치를 높이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비즈니스 설계부터 실행까지 단계별로 지원해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도울 계획"이라고 전했다.
scoop@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