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헬시푸드 중심지 도약"...정읍시, 특산자원 융복합 사업 박차
정읍시가 지역 특산자원을 활용한 융복합 기술 지원 사업 참여 업체를 모집한다. /정읍시
정읍시가 지역 특산자원을 활용한 융복합 기술 지원 사업 참여 업체를 모집한다. /정읍시

[더팩트 | 정읍=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는 지역 특산자원을 활용한 융복합 기술 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귀리, 밀, 콩, 쌀 등 정읍의 특산 자원을 활용해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농촌진흥청 주관 사업이다.

사업 대상은 특산자원을 가공하거나 가공을 계획 중인 개인·단체다. 선정된 사업장은 가공시설 품질향상과 융복합 상품화를 위한 지원을 받게 된다. 개소당 최대 5000만 원이 지원된다. 올해는 총 11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 분야는 △가공시설 품질향상(4개소) △융복합 상품화(7개소)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31일까지 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사업장 소재지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이후 서류와 발표 심사를 통해 사업 계획 타당성, 성공 가능성, 지역 경제에 미칠 효과를 종합 평가해 최종 선정한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사업을 통해 헬시푸드 트렌드에 부합하는 융복합 상품 개발과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소비자 편의를 고려한 상품 개발에 중점을 둬 정읍이 헬시푸드 시장의 중심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한편, 시는 지난해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 아이디어 상품화 모델 육성사업으로 3개소를 지원해 4종의 융복합 상품을 개발했다. 반가공 사업장 생산기반 조성사업을 통해 2개소에서 2종의 반가공 상품을 출시했다.

이와 같은 성과는 지역 특산자원의 활용 가능성을 보여줌과 동시에 정읍 가공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올해도 이러한 성과를 이어가며 더 많은 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윤 '요지부동' 검찰 이첩 '째깍째깍'…막다른 골목의 공수처
· 극우냐 외연 확장이냐…與, 민생 정치 속 과도한 '우클릭'
· 맨몸에 방패 하나로 폭동 진압…공권력 실종에 매 맞는 경찰
· [오늘의 날씨] 연일 미세먼지 '나쁨'…오후부터 차차 맑아져요
· 현대차증권, 유증 안고 밸류업 공시…소액주주 마음 잡을까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