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보령시, 2025년 주요업무보고회 개최
2025~2026 충남방문의 해, 민선 6-8기 정책 성공 마무리 다짐

보령시가 지난해 시정 성과를 점검하고 새해 운영 방향을 정립을 위해 '2025년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 보령시
보령시가 지난해 시정 성과를 점검하고 새해 운영 방향을 정립을 위해 '2025년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 보령시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는 지난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보령시장을 비롯한 직속기관 실과장, 읍·면·동장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2024년 시정 운영의 성과를 점검하고 새해를 맞아 시정 여건과 전략, 운영 방향을 정립하며 역점 추진 과제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령시는 지난해 탄소중립 에너지 기회발전특구 지정, 2025년 정부예산 5115억 원 확보, 탄소중립 선도도시 선정, 충남 유일 지방소멸대응기금 ‘우수’등급 달성, 골드시티 업무협약 체결, 3대 해양메가이벤트 성공 개최, 보령머드축제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국무총리상) 수상 등의 큰 성과를 거뒀다.

보령시는 올해 ‘대한민국 탄소중립의 심장! 보령’이라는 비전을 내세우며 3대 추진전략으로 新 성장산업 고도화를 통한 ‘탄소중립 에너지, 新 해양 선도도시 건설’, 튼튼한 경제 기반의 ‘민생안전, 활력도시 조성’, 친절하고 명쾌한 행정을 통한 ‘도시품격 향상’을 계획했다.

이를 바탕으로 탄소중립 선도도시 실천 확산, 기회발전특구 안착, 미래형 모빌리티 실증센터 준공에 따른 행정지원 등의 역점 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2025년은 보령군과 대천시가 통합돼 출범한 지 30주년이 되는 해이자 민선 8기까지 이어온 정책을 마무리하는 중요한 시점"이라며 "정치·경제적 어려움 속에서도 보령시가 거둔 성과에 감사드리며 올해도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업무에 더욱 매진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보고회가 보령시의 미래 100년을 위한 기틀이 되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계획한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덧붙였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법원, 윤석열 구속기간 연장 불허…윤 측 "올바른 결정" 환영(종합)
· 경찰, '尹 체포 방해' 김성훈·이광우 구속영장
· 명절 때마다 글로벌 현장 챙긴 이재용 삼성 회장, 올 설에는?
· 복수는 복수를 낳는다…'서부지법 폭동' 신상공개에 사적제재 논란
· [오늘의 날씨] 설 연휴 첫날 대체로 맑음…강원은 '눈 또는 비'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