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순창군, 노인 임플란트 수술비 최대 100만 원 지원
순창군이 65세 이상 어르신의 임플란트 수술비를 최대 2개까지 100만 원 지원한다. /순창군
순창군이 65세 이상 어르신의 임플란트 수술비를 최대 2개까지 100만 원 지원한다. /순창군

[더팩트 | 순창=최영 기자] 전북 순창군이 65세 이상 어르신의 구강 건강증진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임플란트 수술비를 지원한다.

14일 순창군에 따르면 지원대상은 순창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둔 65세 이상 거주자 중 건강보험료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인 주민이다.

지원금액은 임플란트 수술비용 중 본인부담금의 50%로, 1개당 50만 원 한도 내에서 최대 2개까지 1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수술비 지원을 받고자 하는 대상자는 치과 진료소견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등 서류를 구비해 보건의료원에 방문신청 하면된다.

단, 수술비 지원은 임플란트 수술 전 신청이 필수이며, 수술 완료 후 지원금을 청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임플란트 지원사업이 우리 지역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구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보건의료원으로 문의하면 상담받을 수 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법원, 윤석열 구속기간 연장 불허…윤 측 "올바른 결정" 환영(종합)
· 경찰, '尹 체포 방해' 김성훈·이광우 구속영장
· 명절 때마다 글로벌 현장 챙긴 이재용 삼성 회장, 올 설에는?
· 복수는 복수를 낳는다…'서부지법 폭동' 신상공개에 사적제재 논란
· [오늘의 날씨] 설 연휴 첫날 대체로 맑음…강원은 '눈 또는 비'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