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까지, 고교 졸업생 대상
[더팩트ㅣ내포=이정석 기자] 충남도는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도내 고교 졸업생을 대상으로 ‘2025년 1분기 충남 청년정책 설명회’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청년정책 설명회는 도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여러 정책을 알리고 더 많은 청년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추진한다. 도는 도내 15개 시군 고교 졸업식 등을 찾아가 청년정책 내용을 담은 홍보 책자와 포스터를 통해 청년 맞춤형 정책을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나누며 소통할 방침이다.
홍보 내용은 △국가장학금·근로장학금, 천 원의 아침밥, 지역 정착 청년 프로그램 등 교육 분야 △미래 내일 일 경험 사업, 청년인턴, 청년창업사관학교, 청년농 맞춤형 스마트팜 지원 등 일자리 분야 △공공임대주택, 청년도약계좌, 충남형 도시·농촌 리브투게더 등 주거·금융 분야 △케이(K)-패스, 청년문화예술패스, 청년 자살 예방 조기 검진 등 복지·문화 분야까지 다양하다.
도는 지난 7일 서천고 졸업식을 찾아 졸업예정자 90여 명을 대상으로 첫 홍보 활동을 펼쳤으며, 오는 9일에는 서산고·불당고, 10일에는 금산산업고·청양고 등을 방문해 청년정책을 알릴 예정이다.
아울러 도는 더 많은 도내 고등학교가 정책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음 달 21일까지 일정을 지속 협의할 계획이다.
남성연 도 청년정책관은 "찾아가는 청년정책 설명회를 통해 19세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는 ‘청년 문화예술패스’와 같은 좋은 청년정책을 도내 청년들에게 홍보하고 소외되는 청년이 없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온오프라인에서 청년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해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청년정책도 지속 발굴·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