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강경미 작가의 '위한이 아닌 위안' 릴레이전 개최

  • 전국 | 2025-01-07 15:38

오는 10~24일까지 15일간 충남창작스튜디오서 전시

오는 10일부터 24일까지 충남창작스튜디오에서 열리는 강경미 작가의 '위한이 아닌 위안'전 전시 작품 /충남문화관광재단
오는 10일부터 24일까지 충남창작스튜디오에서 열리는 강경미 작가의 '위한이 아닌 위안'전 전시 작품 /충남문화관광재단

[더팩트ㅣ내포=이병수 기자] 충남문화관광재단은 충남 태안에 위치한 충남창작스튜디오에서 2024-2025 릴레이전 일환으로 강경미 작가의 '위한이 아닌 위안' 전시를 오는 10일부터 24일까지 15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충남창작스튜디오 1기 입주작가 릴레이전의 일부다. 강경미 작가의 신작을 통해 여성의 존재와 사회적 구조에 대한 깊이 있는 질문을 던진다.

작가는 조각을 매개로 사회적 억압과 구속에서 벗어나려는 여성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표현해 관람객들에게 따뜻한 위안을 전한다.

강 작가는 사회적 구조 속에서 규정된 여성의 존재 방식에 의문을 제기하는 조각 작품을 제작해 왔다. 이번 전시 '위한이 아닌 위안'에서는 여성의 신체를 상징적이거나 과장된 사실주의 기법으로 표현한 다섯 점 작품을 선보인다.

이 작품의 부풀거나 늘어진 몸통과 다리, 좌절과 절망을 나타내는 자세들은 사회가 부여한 이상적 여성상에 대한 도전과 저항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전시 제목인 '위한이 아닌 위안'은 여성들이 '누군가를 위한' 존재로 타자화되고 소외돼 온 현실을 성찰하면서 여성 자신과 서로를 향한 온전한 위로와 치유를 제안한다.

이어 이번 전시는 사회적 역할과 기대 속에서 굽은 허리를 가진 여성의 모습과 그 내면을 조망함으로써 여성들의 존재 가치를 되새기고 응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전시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충남창작스튜디오 전시장의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전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충남창작스튜디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