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화성시 '국제안전도시' 공인…국내 30번째·세계 438번째

  • 전국 | 2024-12-23 13:53
화성시 국제안전도시 공인 심사./화성시
화성시 국제안전도시 공인 심사./화성시

[더팩트ㅣ화성=조수현 기자] 경기 화성시가 ‘국제안전도시’로 공인받았다.

화성시는 스웨덴 스톡홀름에 있는 국제안전도시 공인센터(ISCCC)가 시의 안전 시스템과 시민 안전 정책을 종합 평가해 ‘국제안전도시’로 최종 인증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이번 인증으로 국내에서는 30번째, 전 세계에서는 438번째로 국제안전도시 반열에 올랐다.

시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 최종 심사에서 △손상 감시 체계 △교통안전 △자살 예방 △범죄 폭력 예방 △재난 및 산업재해 예방 등의 분야별 안전 정책을 점검받았다.

또 △스마트 스쿨존 보행 안전 시스템 및 보행안전지도사 운영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 사업 △스마트 관제센터 지능형 시스템 운영 현장을 심사받았다.

시는 이 결과 거버넌스, 손상 감시, 포괄적 손상 예방 프로그램, 취약계층 및 환경, 평가, 네트워킹 등 국제안전도시 공인센터의 6개 인증 기준에 모두 부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시는 국제안전도시 공인을 준비하면서 각종 안전 교육과 훈련에 시민 참여를 독려하고, 화재와 풍수해 등 재난 재해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조직 체계를 개선했다.

굴브란트 쉔베르크 심사단장은 "화성시의 안전 정책은 국제안전도시 공인센터의 6개 인증 기준에 모두 부합하는 매우 우수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이번 국제안전도시 공인은 화성시의 안전 정책이 세계적 수준이라는 것을 증명한다"며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국제안전도시들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 안전도시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