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이건태 의원, 옥길·범박~천왕역 '똑버스' 탑승 시민과 소통

  • 전국 | 2024-12-23 10:27
이건태 의원이 똑버스에 탑승하고 있다. /이건태 의원실
이건태 의원이 똑버스에 탑승하고 있다. /이건태 의원실

[더팩트|부천=김원태 기자] 이건태 더불어민주당 의원(경기 부천병)은 경기 부천시 소사구 옥길동 옥길 퀸즈파크에서 '이건태가 찾아갑니다-제17차 현장정책간담회'를 가졌다.

23일 이건태 의원실에 따르면 지난 20일 진행된 현장정책간담회에서 이 의원은 22대 총선 공약으로 내세운 똑버스 옥길·범박~천왕역 확대 노선을 직접 이용해 주민들과 함께 출근길에 나섰다.

똑버스는 일반 노선버스와 달리 일정한 노선이나 정해진 운행계획 없이 승객의 호출에 따라 승객을 운송하는 수요응답형 버스로 '똑타' 앱을 통해 호출하면 된다.

일반 노선버스와 요금은 같지만, 원하는 때에 호출해 비교적 빠르게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그간 똑버스는 옥길· 범박에서 역곡역과 소사구청 간 노선 2대만 운행하고 있어 노선 확대·증차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이 의원은 국회 등원 직후인 지난 6월 출근 시간대에 직접 버스정류장을 찾아 인근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같은 노력으로 똑버스는 이달 1일부터 기존 2대에서 4대로 증차해 천왕역까지 확대 운행 중이다.

이 의원은 "그동안 옥길·범박 주민들은 일반 노선버스의 높은 혼잡도와 긴 배차 간격 문제 등으로 교통난을 겪었어야 했는데 이번 똑버스의 확대 운행으로 주민들의 교통 불편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며 "향후 디지털 소외계층의 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해 전화호출 도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