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고양시, 3회 연속 여성친화도시 지정…15년째 영예 이어가
2014·2019년 이어 올해도 지정…여가부, 조성 협약 체결
이동환 시장 "시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만들 것"


이동환 경기 고양시장이 여성친화도시 지정 플래카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고양시
이동환 경기 고양시장이 여성친화도시 지정 플래카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고양시

[더팩트ㅣ고양=양규원 기자] 경기 고양시가 지난 19일 여성가족부와 여성친화도시 조성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2024년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돼 오는 2025년부터 2029년까지 5년간 여성친화도시로서 면모를 과시하게 됐다.

이번 지정으로 시는 지난 2014년과 지난 2019년에 이어 세 번째로 여성친화도시에 지정돼 15년 연속 여성친화도시라는 영예도 안게 됐다.

23일 시에 따르면 여성친화도시는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도시를 말한다.

여가부는 여성친화도시 비전과 목표에 부합하는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할 의지와 기반이 조성돼 있는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심사해 지정한다.

그간 시는 △안심무인택배함 및 CCTV 지능형 관제시스템 운영 등 안전 환경 개선 △고양여성창업지원센터 및 고양여성노동자복지센터 운영을 통한 여성의 사회‧경제 참여 확대 △공동육아나눔터 및 아이돌봄 사업 등 돌봄 인프라 확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과 민관 협력 체계 구축 등 여성친화도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영예를 안게 됐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여성친화도시 지정은 민·관이 협력해 함께 이뤄낸 성과다"면서 "다양한 정책을 통해 시민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고양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