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김덕주 당진시의원, 석문호 홍수 대비 관리 강화 건의안 발의
"기후 변화 집중호우 홍수 대비책 강화해야"

김덕주 당진시의원은 20일 제115회 정례회 제7차 본회의에서 석문호 홍수 대비 관리 강화를 촉구하는 건의안을 발의했다. /당진시의회
김덕주 당진시의원은 20일 제115회 정례회 제7차 본회의에서 석문호 홍수 대비 관리 강화를 촉구하는 건의안을 발의했다. /당진시의회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김덕주 충남 당진시의원은 20일 제115회 정례회 제7차 본회의에서 석문호 홍수 대비 관리 강화를 촉구하는 건의안을 발의했다고 21일 밝혔다.

김덕주 의원은 최근 기후 변화로 집중호우가 빈번히 발생하면서 당진 지역에서 큰 피해가 잇따르고 있는 상황을 우려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김 의원은 "당진시가 1998년 이후 26년 만에 다시 큰 집중호우로 피해를 겪었고 특히 읍내동 일대는 하천 수위 급등으로 빗물이 역류해 막대한 피해를 입었다"면서 "이에 대비하기 위한 홍수 대비책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석문호는 당진천 등 12개 하천이 유입되는 중요한 저류지로 집중호우 발생 시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하지만 현재 해수위 만조 시 수문 개방이 지연되고 농업용수 확보를 위해 담수 유지 등의 한계가 있어 급격한 기후 변화에 따른 극단적인 강우에 대응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며 석문호의 관리 강화를 제안했다.

김 의원은 "석문호의 퇴적물 준설을 통해 저류량을 늘리고 수문을 추가 설치해 홍수 발생 시 방류량을 빠르게 증가시킬 수 있는 대책이 필요하다"며 "이를 통해 당진시가 더 잦은 폭우와 기후 위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건의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로 이송될 예정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