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부여군,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 우수사업 선정…국가유산청장상

  • 전국 | 2024-12-20 10:51
부여군이 19일 국가유산청 주최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 우수사업 시상식에서 2개 사업이 우수사업으로 선정돼 국가유산청장상을 받았다. /부여군
부여군이 19일 국가유산청 주최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 우수사업 시상식에서 2개 사업이 우수사업으로 선정돼 국가유산청장상을 받았다. /부여군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충남 부여군은 국가유산청 주최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 우수사업 시상식에서 '부여 문화유산 야행'과 '무량사에서 매월당의 지혜를 찾다' 등 총 2개 사업이 우수사업으로 선정돼 국가유산청장상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국가유산청은 국가유산 가치와 의미를 발견하고 지역 관광자원의 다양화를 위해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을 지속 추진, 매년 우수사업을 선정하고 있다.

군은 올해 △문화유산 야행 △생생 국가유산 4개 사업 △향교·서원 2개 사업 △전통산사 1개 사업을 운영해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 국가유산 향유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2년 연속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부여 문화유산 야행'은 부여군과 (재)백제역사문화연구원의 협업을 바탕으로 전문적이고 만족도 높은 행사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부여군 관계자는 "부여 문화유산 야행과 무량사에서 매월당의 지혜를 찾다 두 개의 사업이 우수사업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내년 4월에 열리는 부여 국가유산 야행을 비롯해 다양한 국가유산 활용사업을 알차게 준비해 더 많은 사람이 부여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수사업으로 처음 선정된 '무량사에서 매월당의 지혜를 찾다'는 부여 무량사가 보유하고 있는 국가유산을 활용한 특색있는 문화 체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천년고찰 무량사의 역사와 고즈넉함이 잘 담긴 프로그램을 기획해 산사의 전통과 국가유산의 가치를 널리 알렸다는 평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