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과천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2050 탄소중립 녹색성장위원회 발족식 모습./과천시
[더팩트|과천=김동선 기자] 경기 과천시는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과천시의 비전과 방향을 공유하고, 구체적인 실행 과제를 모색하기 위해 ‘2050 탄소중립 녹색성장위원회’을 발족시켰다.
과천시는 19일 시청 대강당에서 발족식과 기념 탄소중립포럼을 개최했다.
푸른과천환경센터가 주관한 이날 포럼에서는 전의찬 경기도 기후위기대응위원장이 ‘과천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발제하고, 각 분과위원들이 종합 토론을 이어갔다.
19일 과천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2050 탄소중립 녹색성장위원회 발족식에서 축사하는 신계용 과천시장./과천시
위원회는 당연직 위원 5명과 민간 위촉직 위원 15명 등 20명으로 구성했다.
위원회는 앞으로 △건물에너지 △도시·수송 △폐기물·흡수원 △시민교육·실천기반 등 4개 분과로 나뉘어 운영되며, 탄소중립 사회로의 전환과 녹색성장 추진을 위한 주요 정책과 계획을 심의·의결한다.
시는 위원회에서 민관 협력을 토대로 지역 특성에 맞는 정책을 발굴해 실행하고, 탄소중립 정책 방향성을 제시함으로써 구체적인 성과를 도출할 예정이다.
백운석 민간공동위원장은 "탄소중립 도시 실현을 위해 과천시 특성에 맞는 정책을 발굴하고 실행하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탄소중립 녹색성장위원회가 탄소중립을 위한 비전과 전략을 수립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핵심 역할을 맡을 것으로 믿는다"며 "과천시도 탄소중립을 행정의 중요한 축으로 삼고, 탄소중립 도시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