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장수군 산서면 동화지구, 농촌공간정비사업 기본계획 승인

  • 전국 | 2024-12-18 13:32

2026년까지 82억 원 투입 정주여건 개선

전북 장수군 산서면 동화지구 농촌공간정비사업 종합계획도. /장수군
전북 장수군 산서면 동화지구 농촌공간정비사업 종합계획도. /장수군

[더팩트 | 장수=최영 기자] 전북 장수군 산서면 동화지구 농촌공간정비사업 기본계획이 승인되면서 본격적으로 시행계획 수립에 착수했다.

18일 장수군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농촌공간정비사업은 축사와 공장, 폐건물 등 농촌마을에 산재한 난개발과 유해요소를 정비하고 정비공간을 활용해 주민들을 위한 생활편익 증진시설을 구축해 농촌공간 재생과 정주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군은 산서면 동화지구 농촌공간정비사업 기본계획이 승인됨에 따라 산서면 동화리 일원에 2026년까지 82억 원을 투입해 주거 지역 내 유해요소가 파악된 건조저장시설을 철거 및 이전하고 그 부지를 활용해 누리보듬센터, 아이누리터 등의 문화 복지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산서면 동화지구 농촌공간정비사업으로 주거 지역 내 유해시설을 정비하고 재상사업을 추진함으로써 농업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한다"며 "도시지역 못지않게 살기 좋은 농촌지역의 정주기반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수군은 산서면 동화지구 농촌공간정비사업 기본계획이 승인되면서 지역개발 사업의 공간·기능을 연계해 사업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