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8차 임시회 대전서 개최

  • 전국 | 2024-12-17 17:16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부회장) /대전시의회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부회장) /대전시의회

[더팩트ㅣ대전=선치영 기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4년 제8차 임시회가 대전시의회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공동 주최해 17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개회식에는 유득원 대전시 행정부시장과 설동호 대전시교육청 교육감도 참석해 대전 개최를 환영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전국 13개 시도의회 의장이 모여 시도별 현안사항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전국에서 제출한 상정 안건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기회발전특구의 조속한 시행을 위한 법률 개정 촉구 건의안 △지역 내 마약류 불법 확산 방지 및 특사경 도입을 위한 '사법경찰직무법' 개정 촉구 건의안 △국토교통부-환경부, 전기⋅저상버스 보조금 상향 및 부처 일원화 촉구 건의안 등 14건이 상정됐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4년 제8차 임시회가 대전시의회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공동 주최로 17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대전시의회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4년 제8차 임시회가 대전시의회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공동 주최로 17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대전시의회

이번 임시회를 주관한 조원휘 대전시의회 의장은 "지방자치가 더욱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지역주민들의 목소리가 충분히 반영돼야 한다"라며 "이번 의장협의회 대전 개최를 통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더욱 강화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이번 임시회에서 달라진 것은 기존에는 각 시도 의회에 배부해 수여해오던 우수 의정대상을 임시회 개회식장에서 시상함으로써 수상자들의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한 점이다.

대전시의회 우수 의정대상 수상자는 민경배, 이병철, 이재경, 박주화, 김진오 의원이다. 지역주민들의 복리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 의정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각 시도의 공동이해가 있는 현안에 대해 사전협의하고 채택된 안건을 국회와 행정안전부 등 중앙부처에 건의하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